입주자 소개

<< 목록으로 돌아가기
프로필이미지

김시하 - 12기
sihakim@naver.com

학력
2001. 계원조형예술대학교 매체예술 동시대미술 연구과정 수료(한국)
1997. 경희대학교 미술교육과 조소 전공 졸업(한국)

개인전
2017. 모래밭이 하얘지고 검어지고 파래지고 붉어졌다_무대위의 쌍둥이 1막 (space xx,서울,한국)
2016. 무대위의 쌍둥이-프롤로그(레스빠쓰71 갤러리,서울,한국)
2014. 시각정원-열대야 프로젝트(문화역서울284 RTO space,서울,한국)
2012. ‘Real fantasy’(쿤스트독 갤러리,서울,한국)
2010, The twinkle of time(송은 아트큐브,서울,한국)
2008. 펑쩡천, 김시하 공동 개인전 ( Gallery TN,북경, 중국) 그 외 3회

주요단체전
2018 ‘악의 사전’ 강원국제비엔날레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강릉, 한국)
2017 ‘천변만화’ 태화강설치미술제 (태화강 공원,울산,한국)
2017 하나의 진실 , 평화를 위한 약속 (역사박물관, 서울, 한국)
2016 ‘와랑와랑모다드렁’ AR-Towns (황지식당, 제주도, 한국)
2016일주일제주바다 레지던시 결과보고전(반짝반짝지구상회,제주도,한국)
2016 Room number 88-290 (더텍사스, 서울,한국)
2016 두개의풍경,하나의세계(주중한국문화원,북경,중국)
2015 Non-재현의 장치 전 (갤러리 한옥, 서울,한국)
2014 창원아시아 미술제 ,놀이의 공간-찰나 (성산 아트홀,창원, 한국)
2013생생화화전 (경기도 미술관,경기, 한국)
2013 Rebot vol,24 showcase (플래툰 쿤스트할레, 서울,한국)
2012 해안동 10-1(인천아트 플랫폼, 인천,한국)
2011 his, her stories (MK2gallery, 차오창디, 북경,중국)
2011 ‘RED LAND’ - 제 1회 강서예술제 (강서무주문화국미술관,,난창,강서,, 중국)
2011 7회 송장예술제’art’ (경계중법 아트 센터, 북경, 중국)
2011 LOOK UP! (Force gallery, 북경,중국)
2010 핑야오 국제 사진 페스티벌 (핑야오, 산시, 중국)
2011 ‘어서오세요’ 정재욱, 김시하 2인전 (space15, 서울,한국)
2010 6회 송장 예술제’cross over’ (홍안 아트 센터, 북경,중국)
2009 she’s vision (강산미술관, 치셩갤러리, 중경,청두,중국)
2009식사의 의미-여덞가지 스토리 전 (고양 아람미술관,경기,한국)
2009 ATTENTION (자하미술관,서울,한국)
2009시각유희 (주중 한국 문화원,북경,중국)
2009파괴적인 성격 3-위대한 허구에 대한 순진한 반박 전 ( space-da,북경,중국)
2008한자 비엔날레(ku art center, 북경,중국)
2008 propose 7 vol3 (금호미술관,서울,한국)
2005 domestic drama (프로젝트 스페이스 집 서울,한국)
2005 일상의 연금술( Christchurch art gallery, 뉴질랜드)
2004 일상의 연금술 (국립현대미술, 한국)
2005 열다섯 마을 이야기 (전라남도청사 광주,한국)
2005 미술관 봄나들이-상상공간속으로 (서울시립미술관 서울,한국)
그 외 다수의 그룹전 참가

레지던시
2018. 서울시립미술관 SEMA 난지 미술창작스튜디오 (서울, 한국)
2016. 일주일 제주바다 레지던시 (반짝반짝지구상회,제주도,한국)
2014, 10-12 타이페이 아티스트 빌리지TAV 레지던스 (Taibei artist villiage,타이페이,타이완)
2010, 3-5 인천아트 플랫폼 레지던시 (인천,한국)
2008.4-2008,10 IASK 고양 창작 스튜디오 4기 (경기도 한국)
2007.8 ‘AFI 기억의 지속‘ 크리틱 프로그램.(사루비아 다방 주관,서울,한국)

첨부파일

모래밭이 검어지고 하얘지고 파래지고 붉어졌다-무대 위의 쌍둥이-제1막 (Version 1)

Mixed

Variable size

2017년

2016년 <무대 위의 쌍둥이-프롤로그>(이하 <프롤로그>)의 본편으로 삶을 구성하는 사회의 괴리와 분열, 불합리, 현실과 이상의 간극 속에서 느껴지는 여러 심리적 요소들을 설치와 조형작품으로 제작하고 스토리를 첨부해 연극무대처럼 재구성하여 일종의 무대-시적 풍경을 만드는 작업의 연장선이다

첨부파일

모래밭이 검어지고 하얘지고 파래지고 붉어졌다-무대 위의 쌍둥이-제1막 (Version 1)

Mixed

Variable size

2017년

Y

첨부파일

모래밭이 검어지고 하얘지고 파래지고 붉어졌다-무대 위의 쌍둥이-제1막 (Version 1)

나무, frp,핀조명

170x80x50cm

2017년

Y

첨부파일

무대 위의 쌍둥이-프롤로그

Mix/ stainness. , 식물, 조명, 오브제 등

Variable size

2016년

무대위의 쌍둥이는 아름답고 정제되어 보이는 무대적 공간과 작품을 통해 그 내면의 억압, 절막함, 억압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개별적으로 작품들이 존재한다기보다 전체가 하나의 작품으로 읽혀질 수 있는 작품으로 본 막들이 시작되기전 그에 대한 전초적인 모형 작업들을 모은 전시.

첨부파일

고백

방킬라이 나무, 생화, 컨테인밸트, text

90x45x60cm

2016년

본 작품은 다른 세상에 또다른 내가 존재한다고 믿고 그를 찾아 죽음을 선택하는 줄리아와 그를 바라보는 남편, 아서, 아들 댄의 가상 스토리를 중심으로 상징적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소설 같은 이야기속이지만 실했 이 작품은 난민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편안하게 살고 있는 지금 이 현실 의 달느 햔면엔 위태위태한 삶이 있음에 착안햇다.

첨부파일

무대 위의 쌍둥이

c-print

30x25cm

2016년

그림과 사진의 경계를 허물면서 쌍둥이처럼 같지만 다른듯한 양면을 나타냄.

첨부파일

시각예술-열대야 프로젝트

Mix/ stainness. , 식물, 조명, 오브제 등

Variable size

2014년

문화서울역 RTO space에서 진행된 시각정원-열대야 프로젝트의 전체전경.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다루는 작업.

첨부파일

시각예술-열대야 프로젝트

Mix/ stainness. 유리, 살아 있는 나비, 식물, 조명

120x60x200cm

2014년

문화서울역 RTO space에서 진행된 시각정원-열대야 프로젝트 중의 하나로 실제 살아 있는 나비를 배양, 인공적으로 조성된 정원 과 실제 살아 있는 식물들을 같이 배치해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다루는 작업을 진행.

첨부파일

Mix, Wood, C-print

Variable size

2016년

미아리 더텍사스에서 진행된 작품으로 아직 영업중인 집창촌 한 가운데의 빈 건물에서 진행된 설치 작품.실제 나무와 사진, 크로키등 복합매체를 사용한 작품으로 고정된 이미지와 사용하지 않아 죽어 있는 공간에 다른 차원의 공간을 끌어들이는 작업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