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자 소개

<< 목록으로 돌아가기
프로필이미지

이은정 - 12기
inavouable@naver.com

이은정(1973)은 문예미학자이다. 이방인을 주제로 하이데거와 레비나스에 관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학과 철학, 비교문학을 전공했다. 문학과 시각예술에 관한 글들을 주로 쓰며, 최근 번역한 책들로는 월터 카우프만의 『인문학의 미래』와 알랭 바디우의 『사유의 윤리』가 있다. 월요일 독서클럽의 회원이며, 미술비평가와 전시기획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 기획전시로는 <믿음을 구하라>(2018), <몸의 아 프리오리>(2017), <카운터 워크: 김작가 대 조작가> 등이 있다.

첨부파일

요나의 모놀로그

student desk and chair, wooden box, papers, pens, lights, sound.

12200*12200

2018년

<요나의 모놀로그 / Monologue of Jonah> 미끄러지고, 배회하고, 거절당하고, 부서져버리는 언어라 할지라도, 우리는 그것을 이어 붙여 뗏목을 만들고자 합니다. 당신만의 내밀한 믿음을 우리에게 고백해주세요. 죽음의 고장인 어두운 심연 속에서도 우리의 삶은 아름다움과 잔혹함이 뒤섞인 단 한 번의 찬란한 생이라는 것을 믿게 해주세요. 해저의 자궁에 붙들려 허우적거리는 우리를 위해 편지를 써주세요.

첨부파일

노아의 디알로그

chairs, white Fabric, monitors, lights.

11200*11200

2018년

<노아의 디알로그 / Dialogue of Noah> 우리의 대화는 천상의 눈으로 지상을 내려다보는 것이 아니라 지상의 눈으로 지상을 꿰뚫어보고자 합니다. 무엇이 우리의 초라한 육신을 감싸고 있는지, 무엇이 우리를 허기와 절망에 시달리게 하는지, 우리가 꾸는 한낮의 꿈은 얼마나 견고하며, 구원하고 구원받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방주는 어떤 것인지,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