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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순왕 - 4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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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car glass,수학정석

132X162cm

2010년

오래된 사진이나 전사된 이미지 위에 동그란 원형이 올라간다. 일회용 컵의 밑 부분에 기억의 색을 침전시킨다. 그런 다음 자동차 유리파편을 붙인다. 동그란 컵의 밑 부분을 오려낸 조각들은 역사적 사건의 이미지 위를 가리기 시작한다. 이렇게 컵의 아랫부분은 작품을 이루는 주된 형식이다. 몸체가 제거된 아랫부분으로 완전함이 소실된 컵은 기억의 공간을 찾는다. 이런 색채 위에 자동차 유리 파편으로 표면을 만들어 멀티플한 오브제가 완성된다. 이 오브제는 현재의 벽을 쌓는 벽돌들이다. 동그란 오브제의 배열이 끝난 다음 전체이미지는 중첩되어 나오는 혼합된 추상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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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ching the shadow

Hanji Takbon install

1500X 4000Cm

2005년

실재하는 역사적 성벽의 의미가 변화하고 돌로 만들어진 벽이 종이로 대체된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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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려진 지속

car glass

55X160cm

2010년

그의 작품에서 모더니즘의 특성들은 포스트모더니즘적인 현실과 공존한다. 이는 작가의 기법적인 특성과도 관련이 된다. 스텐실과 실크스크린 판화기법 혹은 사진과 판화기법의 중복사용은 시스템의 몽타주를 생산해낸다. 작가에게 시스템은 이미지와 이미지를 생산하는 미술기법을 발생시키는 허브(hub)처럼 작용하는 것이다. - 정용도, ≪권순왕 개인전≫ 리뷰 (월간미술 2008년 8월호 게재)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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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에서 체코로 보낸편지

mixed media

106X75cm

2010년

스탈린은 극동지역 즉, 한국전에 미군을 끌어들임으로서 유럽에서의 사회주의를 공고히 할 계획을 갖고 있었다. 이 작품은 체코 대통령에게 보낸 스탈린의 편지를 단서로 무엇이 전쟁을 이끌고 있는가라는 객관적 시각을 찾기 위함이다. 그후 자본주의 팽창은 현재 위기를 맞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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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ding lost

Resin, led

variable size

2005년

같은 형태라도 보는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 빛을 낸다. 어두운 곳에서 빛을 따라 가다보면 발화의 층들을 바라볼 수 있다.이런 것들은 하나의 선으로 연결되어 있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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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계의 형태

Hanji Takbon

variable

2007년

경계의 형태는 끊임없이 변하고 부서져 유물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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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먹은것이 당신이다

multiple object

105X75cm

2010년

당신은 어제 무엇을 먹었습니까? 를 질문하고 음식의 기억을 통한 색채를 기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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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ration

beam projection

4m installation

2010년

그의 이미지를 보면 동그라미들은 서로 겹쳐져 홀(hole)을 만들어낸다. 그 홀 깊숙한 곳으로부터 타자의 흔적이 베어 나온다. 또는 총통의 목소리가 울려 퍼진다. 고통받는 타자의 목소리와 고압적인 총통의 목소리가 동시에 거기서 함께 들린다는 것. 그는 타자의 목소리에 응하면서 총통의 목소리를 부정하고자 한다. 그것은 구성하면서 동시에 파괴하는 일이고 또한 파괴하면서 새로운 구성을 모색하는 일이다. - 홍지석, ≪2010 난지갤러리 입주작가 릴레이전 - 권순왕≫ 전시서문 중에서